평화군축센터 국제분쟁 2024-04-30   1664

시민 고발인 브리핑 : 이스라엘의 집단학살에 대한 책임을 묻다

참여연대와 사단법인 아디는 시민 고발인 5천 명을 모아 이스라엘의 팔레스타인 집단학살 책임자들을 형사 고발하고자 합니다. 이에 4월 30일(월) 참여연대 2층 아름드리홀에서 시민 고발인 브리핑 <이스라엘의 집단학살에 대한 책임을 묻다>을 진행하였습니다. 5월 9일(목) 고발장 접수 전, 시민 고발인을 대상으로 고발 취지와 경과, 전쟁범죄자 6인의 주요 혐의, 팔레스타인의 상황과 국내외 연대 운동사례에 대해 브리핑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습니다.

🔗시민고발인 브리핑 발표자료 바로가기

2024.04.30 시민고발인 브리핑 ‘이스라엘의 집단학살에 대한 책임을 묻다’ <사진=참여연대, 사단법인 아디>

시민 고발인 브리핑

일시 : 2024년 4월 30일(화) 오후 7시
장소 : 참여연대 2층 아름드리홀 (종로구 자하문로9길 16) + Youtube 생중계

이스라엘의 가자지구를 향한 무차별적인 공격이 200일을 넘어섰습니다. 가자지구 사망자는 3만 3천 명을 넘어섰고, 부상자도 7만 6천 명에 달합니다. 이중 70%는 어린이와 여성입니다. 이스라엘은 고의적으로 ‘굶주림’을 무기로 삼고 있으며, 가자지구 인구의 절반인 110만 명이 치명적인 기아와 굶주림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2세 미만 어린이 3명 중 1명은 급성 영양실조 또는 영양 결핍 상태입니다. 이미 28명의 어린이가 영양실조로 사망했습니다. 이는 이스라엘이 생존에 필수적인 구호품 반입을 통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스라엘군은 겨우 들어간 구호품 차량을 향해 몰려든 팔레스타인 주민들을 향해 ‘위협적’이라며 반복적으로 총격을 가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은 집단학살 중단하라! STOP the Genocide!
전 세계가 절박한 마음을 담아 한 목소리로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 비극을 두고만 볼 수 없어 참여연대와 사단법인 아디는 집단학살 책임자인 이스라엘 전쟁범죄자들을 한국의 수사기관에 형사 고발합니다. 고발인으로 참여하신 분들을 4월 30일(화) 오후 7시, 참여연대 2층 아름드리홀에서 진행되는 시민 고발인 브리핑 <이스라엘의 집단학살에 대한 책임을 묻다>에 초대합니다. 브리핑을 통해 왜 우리가 이스라엘 전쟁범죄자들을 고발 하는지, 전쟁범죄자 6인은 누구며, 주요 혐의는 무엇인지 등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프로그램

  • 사회 : 김남주 (고발대리인, 법무법인 도담 대표변호사)
  • 발표1. 우리는 왜 : 고발 취지와 경과 / 이영아 (참여연대 평화군축센터 팀장)
  • 발표2. 팔레스타인 상황과 국내외 연대 활동 / 이동화 (사단법인 아디 팀장)
  • 발표3. 이스라엘 전쟁 범죄자 6인의 범죄 혐의 / 임재성 (고발대리인, 법무법인 해마루 변호사)
  • 연대의 메시지

☎️ 문의 : 참여연대 평화군축센터 02-723-4250, peace@pspd.org / 사단법인 아디 02-568-7723 adi@adians.net

🟥 이스라엘의 전쟁범죄 책임을 묻고, 집단학살을 막기 위한 행동에 동참해 주세요!
👉 고발 참여하기

정부지원금 0%, 회원의 회비로 운영됩니다

참여연대 후원/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