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군축센터 기타(pd) 2011-02-09   1690

[인턴직접행동] ‘남북 화해와 한반도 평화를 기원하는 사진전’

참여연대 대학생 인턴 직접행동 ① 

‘남북 화해와 한반도 평화를 기원하는 사진전’ 


일시 및 장소 : 2011년 2월 9일(수) 오후 1시, 홍대 관광안내소 (홍대 스타벅스점 건너편)

참여연대 7기 대학생 인턴들은 2011년 2월 9일(수)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남북 화해와 한반도 평화를 기원하는 사진전을 홍대 관광 안내소 앞에서 개최한다.

참여연대 대학생 인턴들은 이명박 정부 이래 남북 관계가 급격히 경색되고 한반도 주변의 군사적 긴장감이 급속히 고조되고 있는 상황을 목도하면서 대화를 통해 남북간의 화해와 한반도 평화를 일구어 내야 한다는 취지로 이번 직접행동을 준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들은 남북이 상황 악화의 원인을 서로의 탓으로 돌리며 갈등을 해결하려 노력하기보다 서로에 대한 군사적 위협을 강화시키고 있는 것은 한반도 평화를 위협하는 일이라며, 남북 모두 군사적 대치에서 탈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참여연대 인턴들은 한반도 평화에 대한 염원이 전 세대를 아우르고 국경을 넘어서는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들과 다양한 국가 출신의 외국인들로부터 평화의 메시지를 받아 촬영하고 전시함으로써 한반도 평화에 대한 염원을 알리고자 한다고 밝혔다. 앞서 이들은 지난 3일 동안 광화문, 경복궁, 시청광장, 덕수궁, 인사동, 명동, 코엑스 등지를 돌아다니며 40여명의 시민들과 외국인들로부터 한반도 평화 기원 메시지를 받아 사진을 촬영한 바 있다. 2월 9일 당일 사진전은 지난 3일 동안 촬영된 사진을 전시하는 것 이외에 서예를 이용한 한반도 평화 메시지 적어보기, 폴라로이드 사진기를 이용한 기념사진 촬영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보도자료원문.hwp


영상제작 : 참여연대 7기 대학생 인턴

첨부파일:

참여연대 후원 회원이 되시면 [달력+커피]를 드립니다 ~11/30

회원가입 이벤트 바로가기


참여연대 NOW

실시간 활동 SNS

텔레그램 채널에 가장 빠르게 게시되고,

더 많은 채널로 소통합니다. 지금 팔로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