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감시센터 국회 2019-05-10   2246

[캠페인] 또 개점휴업, 국회 일 좀 해라! – 온라인 서명에 참여해 주세요!

<또 개점휴업, 국회 일 좀 해라!> 온라인 서명 캠페인 진행

시급한 민생, 개혁법안 산적한데 5월 임시국회 일정 불투명

책임있는 국회를 요구하는 시민들의 목소리 모아 국회 전달 예정

 

선거제도, 공수처 설치, 검경 수사권 조정안이 신속처리대상(패스트트랙) 안건으로 지정된 후 정당간의 갈등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5월 임시국회 의사 일정 논의는 시작조차 하지 못해 국회 일정이 불투명한 상황입니다. 시급한 민생법안, 개혁법안 논의 등 국회가 가장 우선해야 할 역할을 외면한 채 정쟁을 이유로 5월 임시국회 일정조차 논의하지 못하는 것은 명백한 직무유기입니다. 참여연대는 ‘개점휴업 국회’가 아닌 ‘일하는 국회’를 촉구하는 시민들의 목소리를 모아 국회에 전달하고자 <또 개점휴업, 국회 일 좀 해라>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패스트트랙 처리를 둘러싸고 국회가 보였던 비정상적인 모습과 이어진  ‘개점휴업 국회’를 바라보는 시민들의 실망과 분노는 결코 가볍지 않습니다. 또한 국회를 벗어나 장외투쟁 중인 자유한국당의 무책임도 비판받아 마땅합니다. 참여연대는 ‘20대 국회에서 자유한국당이 써내려 간 17번의 국회 보이콧 역사’ 카드뉴스를 통해 제1야당인 자유한국당이 국회 논의에 책임을 다할 것을 촉구하고, 5월 25일까지 진행될 <또 개점휴업, 국회 일 좀 해라> 캠페인을 통해 책임있는 국회를 요구하는 분노한 시민들의 목소리를 국회에 전달할 예정입니다. 

 

 

20190509_áá¡áá³áá²áá³_áá¡áá²áá¡á«áá®á¨áá¡á¼áá´ áá®á¨áᬠáá©ááµáá©áº áá§á¨áá¡-16.png

 

보도자료 [원문보기/다운로드]

정부지원금 0%, 회원의 회비로 운영됩니다

참여연대 후원/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