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연대이야기 참여행사 2019-06-21   1245

[후기] 우리동네 참여연대 : 성남 + 용인 + 광주

우리동네 참여연대

경기 성남 + 용인 + 광주

참여연대 회원님들을 더욱 자주 뵙기 위해서 회원님들이 계신 곳으로 참여연대가 찾아가고 있습니다. 그 프로그램 이름이 우리동네 참여연대인데요, 적어도 매달 한곳 이상씩 다니며 회원님들의 얼굴을 뵙고 못다한 세상 이야기, 동네 소식을 나누고 있습니다.

 

2019년 6월 21일에는 경기도 성남+용인+광주에 계신 회원님들을 찾아뵈었습니다.

 

열 다섯 분의 회원님들과 세 명의 상근자들이 모여서 즐거운 자리를 가졌습니다.

 

20190621_우리동네참여연대_성남용인광주

<성남+용인+광주 우리동네참여연대 전체 사진> ⓒ참여연대

 

 

20190621_우리동네참여연대_성남용인광주

ⓒ참여연대

 

이날 오신 분들 중에서 가장 일찍 회원가입을 하신 회원님이십니다. 2000년에 가입하셔서 벌써 회원이 되신지 20년을 앞두고 계시네요. 시간이 한참 지나서 참여연대를 가입하게 된 계기가 얼핏 생각이 안나지만 꾸준히 참여연대를 지켜보면서 후원금이 아깝지 않은 단체라고 칭찬을 해주셨어요

 

20190621_우리동네참여연대_성남용인광주

ⓒ참여연대

 

“저 산사랑 회원이에요. 자주 참여하지는 못하지만요” 

참여연대는 등산 회원 모임 ‘산사랑’이 있는데요, 그 단체 카톡방에 들어와 계시고, 틈나는 대로 산행에 참여하려고 하는데, 여의치 않을 때가 많다고 하시네요.

시간이 허락할때마다 산행하시며 건강도 얻고 우리 회원들끼리 더욱 자주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20190621_우리동네참여연대_성남용인광주

ⓒ참여연대

 

“저는 참여연대가 압수수색 당할때 회원가입했어요. 참여연대를 지켜주려구요”

참여연대가 전부터 좋은 일 많이 한다고 들었고 뉴스를 통해서도 자주 지켜봤는데, 참여연대가 2016년 총선에서 유권자 운동을 하는 것을 두고 압수수색을 당했다고 하니 참을 수가 없었다고 하셨습니다. 그때서야 회원가입했다고 오히려 죄송해하셨어요.

회원님, 참여연대는 이런 회원님의 사랑을 먹고 커간답니다. 참여연대를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잊지 않고 저희도 더욱 당당한 시민운동을 이어나가겠습니다.

 

20190621_우리동네참여연대_성남용인광주

ⓒ참여연대

 

“내 인생에서 제일 잘 한 일 중의 하나는 바로 참여연대 가입한 것이여~”

앞서 언급한 참여연대 등산 회원 모임 산사랑 부회장님이십니다. 친구가 산에 같이 가자고 해서 보니까 산사랑 모임이었다며, 그 기회에 참여연대에 가입하고 보니 정말 뜻 깊은 활동을 하고 시민들을 위해 수고를 아끼지 않는다는 것을 보게됐다고 하셨어요. 감사하게도 인생에서 제일 잘 한 일 중에 하나였다고 칭찬해주셨네요.

 

20190621_우리동네참여연대_성남용인광주

ⓒ참여연대

 

“저처럼 오래 참여연대 회원이 되세요!!”

외국에서 국내 뉴스를 보면서 참여연대를 높이 평가하고 있어서 귀국 하자마자 참여연대에 가입하셨다면서, 늦게 가입했으니 오래 회원으로 있겠다며 다른 분에게도 오래오래 회원 하시라고 당부하셨습니다.

 

20190621_우리동네참여연대_성남용인광주

ⓒ참여연대

 

“저는 한참 동안 회원 행사 안내를 못받았어요. 핸드폰 번호 바뀐걸 참여연대에 알려주지 않았더라구요”

휴대전화 번호가 변경된지 한참됐는데, 그것도 모르고 참여연대로부터 연락 못받은 것으로 오해를 하셨습니다. 마침 회원인 지인으로부터 이번 행사소식을 듣게되어 참여하게 됐고 그래서 변경된 연락처도 참여연대에 알릴수 있게 됐다고 하셨어요.

이사를 해서 주소가 바뀌거나 휴대전화 번호가 변경된 경우에 참여연대에 알려주시면 회원 행사 안내를 드릴 수 있습니다.

 

모처럼 많은 회원님들이 오셔서 풍성한 우리동네 참여연대가 진행되었습니다. 자주자주 뵈어서 남들에게 쉽사리 하지 못했던 세상 소식 동네 이야기를 나누고 좋은 인연 아름다운 만남을 이어나가면좋겠습니다.

그럼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

 

정부지원금 0%, 회원의 회비로 운영됩니다

참여연대 후원/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