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행동] 세월호 참사 9주기🎗기억 캠페인

다시 4월, 세월호 참사 9주기를 맞습니다.
304명의 안타까운 목숨을 앗아간 세월호 참사는 우리 사회 ‘안전’에 대한 근본적인 질문을 던졌지만, 지난해 발생한 10.29 이태원 참사로 우리는 또 다시 소중한 이들을 곁에서 떠나보내야 했습니다.

“잊지 않겠습니다. 기억하겠습니다.”

참여연대는 9년전 했던 약속과 다짐을 되새기고 희생자들을 애도하는 마음으로 올해도 세월호 참사 9주기 추모 캠페인 (△ 세월호 참사 9주기 같이가치 모금함 △ 노란리본 제작키트 발송 △ 4.16 기억전시관 탐방 △ 안전사회 팝업부스 일일운영)을 진행합니다.

다수 시민의 안전할 권리와 지속가능한 삶을 향한 발걸음에 지금 함께해 주세요.

세월호9주기캠페인

🎗같이가치 세월호 참사 9주기 기억모금함

세월호 참사 9주기 기억 모금함을 개설합니다. 같이가치 모금함을 통해 모인 금액은 시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노란리본을 만들어 나눌 수 있도록 노란리본제작키트 재료비와 발송비에 쓰입니다. 또한 청소년 대상으로 세월호 참사를 알리는 활동에도 사용됩니다. 올해도 세월호를 잊지 않고 기억하겠다는 우리의 약속과 다짐이 유가족들에게는 위로가 되고 안전사회를 만드는 밑거름이 되길 바랍니다.

세월호9주기기억모금함_이미지

🎗서촌노란리본공작소 (노란리본제작키트 발송)

‘서촌노란리본공작소’는 참여연대가 2016년부터 진행해온 노란리본 만들기 프로젝트입니다. 참여를 신청하시면 각자의 자리에서 노란리본을 만들어 주변과 나눌 수 있도록 노란리본제작키트를 무료로 보내드립니다.

신청 기간 : 3/20(월)~4/27(목)
발송 주기 : 4월부터 매주 2회 일괄 발송 (수, 금)
키트 구성 : 안내편지, 에바폼, 접착제, 볼체인, Rmember0416 팔찌 (키트 1개당 노란리본 30개 분량)
► 노란리본 인증샷과 추모글 남기러 가기

* 키트는 1인 최대 5개(노란리본 150개)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학교 및 단체의 경우 신청 폼에 별도 문의 바랍니다.

🎗청소년 4.16 기억전시관 탐방 프로그램

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4.16기억전시관 등을 탐방하며 세월호 참사를 되돌아봅니다. 4.16기억저장소 유가족 운영위원들의 안내와 해설로 진행됩니다. 청소년 자녀들과 함께 신청해주세요.

대상 : 청소년 및 학부모, 세월호 참사를 기억하고 싶은 시민 누구나
탐방일시 : 4/15(토) 오후 1시~4시 (약 3시간 소요)
탐방 코스 : 안산 4.16 기억전시관 > 단원고등학교 > (가칭)4.16생명안전공원 부지 > 안산 기억문화제
‘기억과 약속의 길’ 프로그램 자세히 보기

※ 이 프로그램은 캠페인 사정으로 인해 취소되었습니다

🎗‘안전사회 팝업부스’ 일일 운영

세월호 참사 9주기 당일, 서촌에서 ‘안전사회 팝업부스’를 운영합니다. 주말 나들이 예정인 시민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일시 : 4/16(일) 오후 1시~5시
장소 : 서촌 참여연대 건물 앞
행사 내용 : 노란리본 만들기, Rmember0416 팔찌 배포, 이태원참사 진상규명 서명 등 진행

🎗 연계 행사

참여연대는 4.16연대에 운영위원 단체로 함께하고 있습니다. 416act.net


📞 문의 시민참여팀 02-723-4251

정부지원금 0%, 회원의 회비로 운영됩니다

참여연대 후원/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