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행동] 서울 시민의 공공돌봄! 서울시 사회서비스원 사수 결의대회

지난 2019년부터 서울시민들에게 공공돌봄을 제공해 온 서울시 사회서비스원(이하 서사원)이 지난 4월 26일 서울시의회를 통과한 「서울시 사회서비스원 설립 및 운영 지원 등에 관한 조례 폐지조례안」으로 인해 위기 상황입니다. 서울시는 서사원의 존립 근거가 소멸되었고, 서사원 출연에 대한 시의회 동의를 기대하기 어렵다는 이유를 들며 서사원에 대한 재정지원(출연) 중단을 통보하고 나섰습니다.

그동안 서울시는 혁신안이라는 미명 아래 종합재가센터 축소, 어린이집 운영 중단 등 돌봄의 공공성과는 정반대의 행보 속에 서울시의 공공돌봄을 후퇴시켰습니다. ‘약자와의 동행’을 그 무엇보다 강조하는 오세훈 서울시장은 이제라도 서울시의회의 무도한 결정에 대해 재의를 요구함으로써 시민의 편에 서야 합니다.

서울시사회서비스원 폐지 저지와 공공돌봄 확충을 위한 공동대책위원회(33개 노동시민사회단체)와 공공운수노조는 서사원을 지키기 위한 결의대회를 개최합니다. 코로나19시기부터 서울시민들에게 돌봄을 제공했던 서사원이 우리 사회에서 공공돌봄의 모델로서 계속 기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일시: 2024년 5월 17일(금) 오전 11시
📍장소: 서울시청 동편
📍주최: 공공운수노조, 서울시사회서비스원공대위
📍내용: 서울시청 동편 집회→ 행진(서울시청 광장 → 광화문역 → 정부서울청사) → 마무리집회(정부서울청사)

정부지원금 0%, 회원의 회비로 운영됩니다

참여연대 후원/회원가입


참여연대 NOW

실시간 활동 SNS

텔레그램 채널에 가장 빠르게 게시되고,

더 많은 채널로 소통합니다. 지금 팔로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