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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생희망본부    서민이 행복한 사회를 위해 민생대안을 제시합니다

[시book토크]

입에 풀칠도 못하게 하는 이들에게 고함

 

김동춘, 김찬호, 정태인, 조국, 손아람...저자 5인이 말하는 

"입에 풀칠도 못하게 하는 나라"

"박근혜가 물러나야 하는 이유"


말로 표현할 수 없는 현 시국에 뭐라도 해야겠다는 시민들과 함께 이야기 나누고 싶습니다

저자 사인회, 북토크 함께 해요^^ 

 

○ 일시 :  2016년 10월 31일(월) 저녁 7시~
○ 장소 :  참여연대 느티나무홀(B1)
○ 문의 : 민생팀 02-723-5303, min@pspd.org

○ 참여 신청 : https://goo.gl/F9ALpX


* 참가비는 없으며, 간단한 다과를 준비할 예정입니다
* 휠체어 등을 통해 출입하시는 회원께서는 1층 카페 내에 설치된 엘리베이터를 이용해주세요
* 자리가 한정되어 있어 조기에 마감될 수 있으니 꼭 신청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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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토크

* 북토크 참여 신청 : https://goo.gl/F9ALpX


일시 : 2016. 10. 31. 월 19:00
장소 : 참여연대 느티나무홀 (종로구 통인동)


사회 : 안진걸(참여연대 공동사무처장)
문의 : 참여연대 민생희망본부 02-723-5303 / 도서출판 북콤마

 

 


참여연대, ‘입에 풀칠도 못하게 하는 이들’에게 ‘진짜 민생’을 고함

김동춘·김찬호·정태인·조국·손아람이 말하는 ‘민생고와 불평등’

참여연대 민생운동 첫 번째 책 출간 

 

중산층과 서민의 삶은 사람대접도 못 받는 사회

뼛속 깊이 불평등한 세상에 대한 인간학적 성찰

경제권력과 사회귀족을 넘어 ‘다른 민생’이란 어떠해야 하는가

 

 

입에 풀칠도 못하게 하는 이들에게 고함 : 가짜 민생 vs 진짜 민생 

김동춘, 김찬호, 정태인, 조국, 손아람 지음 / 참여연대 민생희망본부 기획

북콤마 / 348쪽 / 15,000원 / 145*218 / 2016년 9월 1일 출간  / 분야_사회 / ISBN 979-11-87572-00-8  03300

 

 

참여연대 민생희망본부(본부장 : 조형수 변호사)는 그동안의 ‘민생’운동의 성과와 과제, 민생문제에 대한 인문학적 성찰을 담은 『입에 풀칠도 못하는 이들에게 고함 : 가짜 민생 vs 진짜 민생』을 발간했습니다.

 

이 책에서는 한국 사회의 구체적인 현안과 민생 문제에 담긴 시대의 징후와 맥락을 다룸으로써, 독자들에게 ‘우리 사회와 민생고․불평등 문제를 바라보는 따뜻한 관점과 통찰’을 전해주고자 했습니다. 이를 위해 인문학, 사회학, 경제학 분야를 아울러 비판적 사유와 뜻있는 실천을 전개해온 저자 5명의 생각을 자세히 책으로 구현했습니다.

 

 

민생불평등 시대, 진짜 민생이란?

 

책에서는 우선 민생이라는 말부터 살펴보았습니다. 대통령, 정부, 국회 등 너도 나도 민생을 외치고 있으나 실제 시민 삶과 직결되는 민생이 아닌 정치적 도구로 악용되고 있고, 어쩌다가 중산층과 하층은 말 그대로 ‘사람대접도 못 받는’ 사회가 되었는지 그 근원을 진단해보았습니다.

‘민생불평등’ 시대, 대통령, 정부, 국회 등 너도 나도 민생을 외치고 있으나 실제 시민 삶과 직결되는 민생 문제의 해결은 요원한 이때, ‘진짜 민생’이 말하는 민생의 가치를 찾아보고자 했습니다

 

참여연대 민생희망본부는 

 

1994년 9월 참여연대 창립활동기구로 공익소송센터 출범 

1997년 3월 공익소송센터를 통합해 <작은권리찾기운동본부> 발족해 시민권리 실현 활동

1997년 3월 <민생희망본부>로 발족. 시민의 경제․사회적 권리 확보와 민생희망을 위한 활동으로 가계부담 완화, 주거·교육·통신의 공공성 확보, 중소상공인 생존권 보장, 경제민주화를 통한 민생문제 해결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책 주문 방법

 

온라인(인터넷 문고 등에서) 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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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토회 오늘의 경전]

    정토행자 만일결사 중,
    제8차 천일결사 제10차백일기도 3일째 경전독송

    부처님께서 또 독자에게 말씀하셨다.
    "만일 나의 제자가 세 가지 착한 것과 착하지 못한 것,
    그리고 열 가지 착한 것과 착하지 못한 것을 이해해서
    실답게 알 수 있다면 문득 애욕이 다하게 될 것이며,
    성냄과 어리석음도 영원히 없어지고
    탐욕과 온갖 악도 남김없이 없어질 것이다.
    능히 탐욕과 어리석음을 없애기 때문에
    모든 애욕의 번뇌가 다하며,
    그 번뇌가 다하기 때문에 샘이 없게 되어
    마음이 해탈을 얻고 지혜가 해탈을 얻으며,
    견법 속에서 자신이 이해하고
    증지하여 법을 얻으니
    스스로 태어남이 다하고, 범행이 수립되고,
    할 일을 이미 끝내서
    다시는 후생의 몸을 받지 않음을 안다."

    청년대학생 정토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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