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TV 참여연대 팟캐스트 2016-01-12   848

[팟캐스트 의료특집1] ‘영리병원’ 안된다고 전해라!

오늘의 출연자

  • 진행 : 안진걸 (참여연대 협동 사무처장)
  • 출연 : 정형준 의사(녹색병원, 인도주의실천의사협의회), 김남희 변호사 (참여연대 복지조세팀장)

 

20160112-참팟복지특집1-영리병원_수정.jpg

 

의료부문 특집1 / '영리병원' 안된다고 전해라!

 

박근혜정부가 취임이후 통과시키려고 지속적으로 얘기하는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의 진짜 이름은 바로 '의료 민영화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참팟]에서 의료부문 특집으로 의료 민영화의 문제를 집중적으로 다루는 방송을 준비했습니다.

 

지난 2015년 12월 18일, 보건복지부는 제주도에 우리나라 1호 영리병원을 승인했습니다. 바로 제주녹지국제병원입니다. 녹지병원은 병상도 얼마되지 않은 작은 성형외과 병원이라고 합니다. 이 병원 승인에 대해서 많은 시민단체와 의료 전문가들이 허가를 취소하라고 요청하고 있습니다.

이 녹지병원의 설립이 정부가 많은 반대를 무릅쓰고 추진하는 '의료 영리화, 민영화'의 신호탄이자 근근이 버텨오던 한국의 '공공의료체계'를 무너뜨릴 수 있는 신호탄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런 '영리병원'이 생기게 되면 필연적으로 개인부담 '의료비 상승'을 불러일으키게 됩니다. 

 

의료부문 특집 1회에서는 제주도에 만들어지는 영리병원의 문제와 의료영리화 문제를 다뤘습니다.

 

의료부문 특집은 총 2회로 준비했고, 2회에서는 '의료정책의 실패, 건강보험 흑자'를 주제로 방송할 예정입니다.

 

 

 

* 플레이어가 보이지 않는경우 : http://www.podbbang.com/ch/8005?e=21876990

* 아이튠즈로 듣기 : https://goo.gl/CnpaVC

* 유튜브로 듣기 : https://youtu.be/MmHV0pWNHbY

 

같이보기

정부지원금 0%, 회원의 회비로 운영됩니다

참여연대 후원/회원가입


참여연대 NOW

실시간 활동 SNS

텔레그램 채널에 가장 빠르게 게시되고,

더 많은 채널로 소통합니다. 지금 팔로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