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전 70년 한반도 평화행동 해외 동포 간담회

“현재와 같은 위기감을 느껴본 적이 없습니다.”

1980년대 초부터 한반도 안보 문제에 대한 분석과 연구를 해왔던 서재정 교수는 현재와 같은 위기감은 처음이라고 이야기합니다. 해외 동포 간담회에서 <선제공격 독트린과 전쟁위기 : 한국전쟁과 평화의 전망>이라는 발표로 현 상황이 위기인 이유를 상세하게 이야기해주셨습니다.

“한국전쟁은 남북만의 전쟁이 아니라 미국의 전쟁이기도 하고, 일본의 전쟁이기도 하고, 유럽의 전쟁이기도 하고, 호주의 전쟁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해외 동포 여러분이 각자 계신 국가의 정책을 평화롭게 만드는 것이 한국전쟁을 종식시키는데 있어서 결정적으로 중요합니다.” ✨

평화의 희망을 다시 만들어가는 힘은 결국 시민들에게서 나옵니다. 정전 70년 한반도 평화행동의 활동 계획과 참여 안내까지, 지금 영상으로 다시 만나보세요!

▶ <선제공격 독트린과 전쟁위기> 발표 자료 다운로드
▶ <정전 70년 한반도 평화행동 2023년 활동 계획> 발표 자료 다운로드

🕊️ 정전 70년 한반도 평화행동
해외 동포 온라인 간담회에 초대합니다!

한반도의 위기가 점점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군사적 긴장이 팽팽한 가운데 우발적인 무력 충돌의 위험도 매우 높아진 상황입니다. 더불어 전 세계적인 군사주의 강화, 진영 대결의 심화로 한반도와 동북아시아 평화의 전망도 밝지 않습니다.

2023년, 끝내지 못한 한국전쟁이 70년을 맞는 해, 전쟁 반대와 평화 실현을 외치는 시민들의 목소리가 절실합니다. <한반도 종전 평화 캠페인>과 <6.15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는 올해 <정전 70년 한반도 평화행동>을 시작하여, 집중적인 서명운동과 다양한 평화행동을 해나가고 있습니다.

온라인(Zoom) 간담회를 통해 현재 한반도의 상황과 2023년 평화행동 활동 계획을 공유하고, 한반도 평화를 위한 구상과 의견을 나누는 자리를 갖고자 합니다.

✌️ 멀리 바다 건너에서 평화를 위해 늘 힘써주시는 동포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립니다! 

프로그램

  • 발제1. 정전 70년, 한반도의 위기 : 서재정 (국제기독교대학교 정치·국제관계학과 교수 / 하버드대학교 옌칭연구소 방문연구원)
  • 발제2. 2023년 활동 계획과 참여 안내 : 정전 70년 한반도 평화행동
  • 질의 응답과 토론

후원 : 프리드리히 에버트 재단


시차를 고려하여 두 개의 세션으로 나누어서 진행합니다. 두 세션 모두 동일한 내용을 다룰 예정입니다. <등록하기> 링크를 눌러 편하신 시간대의 Zoom 미팅 세션에 등록해주세요! 

세션 1 (미주, 아시아태평양 시간대)
2023년 4월 6일 (목) 오후 5시 (PDT, 미국 서부) / 오후 8시 (EDT, 미국 동부)
4월 7일 (금) 오전 9시 (KST, 한국)

세션2 (유럽, 아프리카 시간대)
2023년 4월 7일 (금) 오전 10시 (CEST, 유럽 중앙) / 오후 5시 (KST, 한국)

* 3/31(금)에는 같은 내용의 영어 간담회 <Korea Peace Appeal Campaign International Partners Meeting>도 진행되었습니다. 


👆 위 버튼을 눌러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세요 빠르고 편하게 캠페인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Korea Peace Appeal

한반도 종전과 평화를 위한 전 세계 서명운동
지금 당신의 참여가 평화를 앞당깁니다 👉 endthekoreanwar.net

SNS에서도 만나요. 좋아요, 구독, 팔로우 기다립니다 💛
Facebook · Instagram · Youtube · 카카오톡 · 텔레그램 · Twitter

정부지원금 0%, 회원의 회비로 운영됩니다

참여연대 후원/회원가입